본문 바로가기
리뷰/음식 리뷰

내돈내산/ 마켓컬리 밀키트 추천- 외할머니댁 차돌 된장찌개 리뷰

by 유자파운드 2022. 2. 24.
반응형

안녕하세요~ 
다들 마켓컬리 하시지요? 
저희집은 맞벌이라 시간부족, 체력부족으로 요리는 못하고, 마켓컬리에서 밀키트를 자주 이용하고 있어요.

마켓컬리에서 이것 저것 많이 구매하는데, 특히 안빠뜨리고 항상 장바구니에 담는 제품들이 있는데요
그 중 하나인 외할머니댁 차돌 된장찌개 (이하 외할머니 차돌된찌)에 대해 리뷰하려고요. 

마켓컬리에서 1팩에 6,750 (할인시) - 7,500원 사이 왔다갔다 하는 것 같아요. 
저는 한번에 3-4팩 샀다가 안 떨어지게 항상 냉동고에 쟁여 놓는 밀키트에요. 

출처 : 마켓컬리 외할머니 차돌 된장찌개

 

마켓컬리에서 [외할머니댁]이라고 검색하면 여러가지 밀키트 제품들이 뜨네요?
조만간 다른 외할머니댁 다른 제품들도 한번 트라이 해봐야겠네요

저는 아직 다른 건 못 먹어봤고, 차돌 된장찌개만 먹어봤는데요
이거 진짜 짱짱 맛있어서 동네방네 주위 소문내고 있음ㅋㅋ

출처 : 마켓컬리 외할머니 차돌 된장찌개

 

마켓컬리에 제품 설명에 올려져 있는 내용이고요,
1인이 즐기기에 넉넉한 양이라고 하는데 저희는 한번 끓이면 둘이서 2끼 정도 (넉넉히는 아니지만) 먹는 것 같아요.

냉동식품이라, 배송 올때도 냉동식품으로 꽁꽁 얼어서 오니까 아침에 받으면 바로 냉동고로 넣어주세용

해동법은 냉장실에서 3~5시간 정도 두어 충분히 해동하라고 하네요. 
저는 냉동실에서 꽁꽁얼어있는 차돌된찌 꺼내서 찬물에 담가두었어요. 
오후 3시 정도에 담가놓았더니, 저녁 먹을 6시 정도에는 다 녹아 있더라구요 : )

 

차돌된찌 해동 중 

 

 

반응형

 

 

마켓컬리 밀키트 추천- 외할머니댁 차돌 된장찌개

 

마켓컬리 밀키트- 외할머니 차돌 된장찌개

밀키드 봉지 앞면이에요. 
660g (345kcal)이라고 하네요. -18도 냉동보관해달라고 하니까 보관시에는 냉동 보관해주세요. 

 

마켓컬리 밀키트- 외할머니 차돌 된장찌개

밀키드 봉지 뒷면이에요. 
원재료를 보니, 소스랑 된장, 고춧가루 등의 양념 외 두부, 양파, 애호박, 대파, 차돌, 청양고추 등등의 재료도 다 들어가 있어요.

냉장고에 재료가 있거나 좀 더 풍성한 맛을 원하시면 두부나 애호박 등의 재료를 추가하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.

 

마켓컬리 밀키트- 외할머니 차돌 된장찌개

 

하지만 저는 냉장고에 재료가 없는 관계로.. 
진솔하게 받은 팩 그대로 뜯어서 끓이려구요. 그래도 짱맛임. 

 

마켓컬리 밀키트- 외할머니 차돌 된장찌개

 

설명서에는 그냥 있는대로 부어서 3-5분 정도 끓이라고 되어 있는데요, 제 입맛에는 좀 짜더라구요. 
그래서 물을 좀 넣었어요. 한 200ml 정도. 
그래도 전혀 안 심심해요, 물 넣고 한 5분 정도 팔팔 끓였어요 

칼칼한 향이 확 나요~ 벌써 냄새부터 맛있음

 

 

마켓컬리 밀키트로 차린 한상 ft. 외할머니 차돌 된장찌개

 

마켓컬리 외할머니 된찌로 완성한 한상! 

다른 반찬은 귀찮아서 스팸 구웠어요. 된찌 끓이는 제 옆에서 남편이 열심히 구운 스팸이에요ㅋㅋ

외할머니댁 차돌 된장찌개.. 이거 진짜 마켓컬리 역대급으로 맛있는 밀키트에요.
칼칼하면서도 차돌의 고소함과 감칠맛까지..
진~~짜 맛있는 고깃집에서 나오는 차돌 된장찌개 맛인데요

왠만한 가게 된장찌개보다 맛있어요ㅠㅠ
요리알못인 저도 이렇게 간편하게 맛있는 된장찌개를 손쉽게 끓여서 먹을 수 있다니.. 세상 너무 좋아요. 
정말 밀키트는 사랑입니다.

 

저희부부를 먹여 살리는 마켓 컬리 밀키트들..
그 중에 역대급 맛있는 저희 부부의 최애템, 외할머니댁 차돌 된장찌개 강추해요. 

 

마켓컬리 밀키트로 차린 한상 ft. 외할머니 차돌 된장찌개

 

남편이 케찹 안 뿌렸다고 해서 다시 뿌리고 찍었어요. 
마켓컬리에서 밀키트 뭐 사야하지 고민되실 때, 한번 사보세용 진짜 후회안할 맛있템임요!

반응형

댓글